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1027 호 2페이지기사 입력 2023년 06월 21일 (수) 09:07

'김해 스타트업 포럼' 발족

사업화, 투자 유치 등 활동 혁신 창업 생태계 활성화 기대

비주얼 홍보

  • 김해시 스타트업 포럼 발족

'스타트업'은 혁신적인 기술 혹은 아이디어를 가진 신생 창업 기업들을 의미하는 단어로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처음 탄생한 단어다.

김해에도 이런 스타트업 기업들의 모임인 '김해 스타트업 포럼'이 탄생해 지난 6월 9일 발족식을 개최했다.

김해 스타트업 포럼은 추철민(미네르바에듀 대표), 이민봉(크리스틴컴퍼니 대표) 공동의장과 80여 개 회원사로 구성돼 콘텐츠기업, 창업카페, 1인창조기업, 인제대창업보육, 사회적교육 5개 분과로 나눠 스타트업 생태계를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다.

발대식에서는 '스타트업이 묻고 시장님이 답하다' 토크쇼 시간이 마련돼 스타트업 대표들의 질문과 애로사항에 대해 김해시장이 답변했으며,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지원책, 기술 기반 콘텐츠 스타트업 활성화를 위한 대비, 타 지역 청년 유입과 정착을 위한 계획 등에 대한 문답이 이어졌다.

추철민 김해 스트타업 포럼 공동의장은 "스타트업들이 자발적으로 포럼 발족을 추진했기 때문에 의미가 남다르다"라고 말했고, 이민봉 공동의장은 "발족식을 시작으로 교류, 사업화, 투자 유치 등 스타트업 활성화를 위한 의미있는 일을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기업혁신과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계기로 스타트업 기업과 기관 간 교류가 더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