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1039 호 5페이지기사 입력 2023년 11월 01일 (수) 09:23

김해시의회, 김해문화재단 대표이사 인사청문회 개최

최석철 임용후보자 '적합 의견' 능력, 자질, 도덕성 등 종합 평가

비주얼 홍보

  • 김해문화재단 대표이사 인사청문회 개최
  • 김해시의회 인사청문회(2)

김해시의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위원장 허윤옥)는 지난 10월 27일, 제3차 회의를 열어 최석철 김해문화재단 대표이사 임용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 결과 ‘적합 의견’으로 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지난 10월 26일, 김해시의회는 최석철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열어 후보자의 직무 수행능력, 자질, 도덕성 등을 면밀히 검증했다.

인사청문회는 지난달 9월, 인사청문회 조례 제정 이후 김해시 최초로 진행됐다.

위원회는 최석철 후보자에 대해 경영인의 관점에서 수익성을 중요하게 여기고 테마파크 흑자 경영을 위한 아이디어, NFT사업을 통한 김해만의 스토리텔링 등 창의적인 경영인 마인드를 갖췄다고 평가했다.

또한, 경영인으로서 수익성도 중요하지만 그 종착점은 문화복지, 관광복지, 예술복지라는 철학을 드러내면서 문화로 소외받는 사람을 위해 스마트택배형 문화, 찾아가는 문화로 재단의 문턱을 낮추겠다는 포부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위원회는 다만, 인사청문 과정에서 후보자에게 문화예술계 경력이 없다는 우려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지역 문화예술 전문가 집단과의 충분한 소통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허윤옥 인사청문특별위원장은 “후보자는 문화도시 김해로 발돋움하는 데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는 문화재단이 될 수 있도록 위원들이 제시한 다양한 정책제안과 지적사항에 대해 유념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채택한 인사청문회 경과보고서는 김해시의회 의장에게 제출된 이후 김해시장에서 송부된다.



목록



기사검색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