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1036 호 7페이지기사 입력 2023년 09월 21일 (목) 09:48

김해시, 올해 기업 투자협약 실적 1조 원 돌파

신규 일자리 3,391명 창출 투자 이행을 위한 행정 지원 강화

비주얼 홍보

  • 기업투자협약 체결식

올해 김해시의 기업 투자협약 실적이 1조 원을 돌파했다.

시는 지난 9월 1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8개 기업과 3,688억 원 규모의 기업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올해 들어 국제 원자재 가격 상승과 고금리로 인해 기업들의 투자심리가 위축된 상황에서도 관련 분야에서 기술력을 확보한 기업들의 생산 시설 확보를 위한 신·증설 투자가 이어지면서 이번 협약식에는 시의 주력산업인 기계, 금속을 비롯한 제조기업 7개사와 물류기업 1개사 등 총 8개 기업이 참여했다.

이번에 투자협약을 체결한 기업은 ㈜K.S.M(대표 김종석), ㈜남경테크윈(대표 김상조), ㈜위소(대표 김광욱), 삼부고무공업㈜(대표 오응준), ㈜제이이엔지(대표 정원태), ㈜에스에이치씨피(대표 박영우), ㈜썬프리시즌(대표 박정래), 김해대동원로지스틱스㈜(대표 이원직) 등 8개 기업이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기업 중 ㈜K.S.M과 ㈜남경테크윈은 현재 김해에 사업장을 둔 기업으로 각각 상동면 일원과 서김해일반산업단지 내에 제조공장을 증설·이전할 예정으로 전기차 배터리 하우징과 자동화 설비시설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K.S.M은 현대, 기아, 닛산 등 완성차 업체와 거래중이며, ㈜남경테크윈은 김해형 강소기업으로 지정된 기업으로 두 기업 모두 기술력이 확보된 기술강소기업이다.

㈜위소는 레이저 절삭관련 특허를 다수 보유한 기업으로, 신천 일반산업단지 내에 자체 레이저 가공기계 제작을 위한 설비투자를 계획 중에 있으며, 삼부고무공업㈜, ㈜제이이엔지, ㈜에스에이치씨피, ㈜썬프리시즌 4개 기업은 김해시의 주력업종인 자동차, 기계, 금속을 포함한 제조기업으로 대동첨단 일반산업단지에 관련 생산시설의 신설·이전을 계획하고 있다.

김해대동원로지스틱스㈜는 부산신항 및 가덕신공항과 인접하고, 사통팔달의 도로망 등 뛰어난 교통인프라가 갖춰진 김해의 지리적 장점을 활용한 물류센터 신축에 대규모 투자를 준비 중이다.

투자유치단 관계자는 “최근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불구하고 우리 시에 투자하기로 결정을 해 준 기업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특히, 김해 지역에 재투자하는 기업과 다른 지자체에 오랜 기반을 두고, 정부와 해당 지자체로부터 다수의 표창과 우수기업 인증을 받은 업체임에도 불구하고, 김해시에 과감한 투자를 결정해 주신 기업에 거듭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투자협약식으로 올해 김해시는 1조 원 이상의 투자협약 실적을 거두었으나 협약 실적보다 투자이행이 중요하므로, 협약내용이 성실하게 이행될 수 있는 기반 마련을 위해 기업과의 소통창구를 확대하고, 김해시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지원책 마련에도 온 힘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