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1046 호 16페이지기사 입력 2024년 01월 11일 (목) 09:35

세라의 가배(CERA’s 咖啡)

김해분청도자박물관 기획전 커피 관련 도자기 100여 점 선보여

비주얼 홍보

  • 세라의 가배 포스터

김해분청도자박물관은 4월 21일까지 ‘세라의 가배(CERA’s 咖啡)’ 기획전을 개최한다.

전시회 명칭 중 가배는 우리나라에 커피가 처음 들어왔을 때의 이름으로, 이번 전시는 커피와 관련된 지역 도예가 작품 100여 점을 선보인다.

전시는 전시 소개 → 우리의 삶에 스며들다 → 커피는 일상이다 → 함께하는 공간 순 4개 공간으로 나뉜다.

‘우리의 삶에 스며들다’ 공간은 우리 삶에 스며든 커피에 대한 정보와 실생활에 사용하는 커피 도구들을 소개한다.

커피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풀어주고 커피하면 떠오르는 커피잔, 드리퍼, 저그 등의 도자기류를 선보인다.

‘커피는 일상이다’ 공간은 일상에서 친근한 머그잔 50여 개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마지막 ‘함께하는 공간’은 관람객 참여 공간으로 복고풍 다방 느낌의 장소에서 옛날 다방 커피를 마실 수 있게 꾸몄다.

박물관 관계자는 “우리가 물 다음으로 많이 마시는 음식이 커피이고 커피하면 도자기를 빼놓을 수 없다”라며 “커피와 관련된 지역도예가들의 다양한 작품을 감상하며 김해 도자기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느껴 보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관람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박물관 누리집이나 박물관 SNS 계정(인스타그램) 등을 참고하면 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