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김해 N > 전체

전체

청년 정책 기본계획 수립한다

청년 정책 용역 시행 정책 추진 동력 확보

기사내용


청년이 뛰어오르는 모습 

    김해시는 김해 청년들의 현황 및 실태를 분석하고, 김해시 청년들의 삶에 이바지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책 마련의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8월부터 12월까지 '청년 정책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시행한다. 이번 용역은 '김해청년123정책'의 기본 방향과 세부 추진 전략을 제시해 김해형 청년 정책의 청사진을 그리고 청년 정책 추진에 속도감을 높이기 위해 추진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김해 청년 설문조사 및 실태 조사, 부서별 청년 정책 개선점 도출, 청년 정책 기본 방향 제시, 김해형 청년 시책 발굴 등으로 청년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정책 연구 중심으로 진행된다.
   용역을 통해 청년 정책 기본 계획이 수립되면 김해 청년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일자리 창출뿐만 아니라 청년들이 주체적인 미래 자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정책을 장기적인 안목에서 추진할 수 있게 된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 4월 '청년정책팀'을 신설해 정책 컨트롤타워로써 청년 종합대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오는 10월에는 청년 기본조례를 제정해 제도적 근거도 마련할 예정이다.
   기획예산담당관 관계자는 "청년 정책 기본계획 수립 용역과 함께 청년정책위원회, 청년정책협의체, 청년허브(공간) 조성, 부서별 청년 정책 발굴과 조성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김해가 청년의 꿈과 열정이 보장되는 '청년 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리자 | 김해시보 제 860 호 | 기사 입력 2018년 08월 21일 (화) 0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