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1037 호 7페이지기사 입력 2023년 10월 11일 (수) 09:32

이번에는 '쿠팡'이다

'김해시 희망일자리버스' 7번 째 운행 쿠팡 김해1신선센터, 12명 현장 채용

비주얼 홍보

  • 김해시 희망일자리버스 7번 째 운행

김해시가 운행하는 '희망일자리버스'가 지난 9월 7번 째 운행에 나섰다.

이번 목적지는 '쿠팡'이었다.

지난 2월 첫 운행 이후 지금까지 총 62명의 채용 성과를 거둔 '희망일자리버스'는 구직 희망자가 직접 지역 우수기업을 방문해 현장 면접을 보고 취업으로 직행하는 일자리 프로그램으로, 청년 등 월별 테마를 정해 매월 셋째 주 수요일 대성동고분군 주차장에서 정기적으로 운행한다.

이번에는 일반 구직자 33명이 참여하여 진례면에 위치한 쿠팡 풀필먼트 서비스(유) 김해1신선센터를 방문하여 기업 소개 및 입고, 출고, 상하차 등 택배 준비과정에 관한 실무자 설명을 들으며 투어를 진행했다.

 기업투어가 끝나고 현장에서 이루어진 면접에서 택배관리원 총 12명이 즉시 채용되고 5명이 2차 면접 대상자로 선정되는 성과가 있었다. 

희망일자리버스에 참여한 기업은 김해시의 일자리 우수기업 선정과 중소기업육성자금 신청 시 인센티브가 부여되며 구직자는 일자리 유관기관과 연계한 맞춤형 매칭으로 신속한 취업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참여자 자격에는 제한이 없으며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라면 누구나 상담 가능하며 매월 말일까지 김해시 일자리지원센터(☎ 330-3426~7), 김해시청 기업혁신과(☎ 330-3184)로 문의, 접수하면 된다. 

이날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은 “기업에서 우수한 지역 인재를 채용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며 "어렵게 느껴졌던 취업 절차들이지만 직업상담사의 현장 코칭으로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전했다. 

기업혁신과 관계자는 “기업 탐방에서 현장 면접까지 원스톱 일자리 서비스 제공으로 기업과 구직자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며“지금까지 참여한 구직자 모두 취업에 성공할 때까지 지속적인 매칭과 관리를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