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1051 호 24페이지기사 입력 2024년 03월 11일 (월) 09:56

행정복지센터에서 배우고, 여가를 즐겨요!

비주얼 홍보

  • 행정복지센터에서 여가를 즐겨요

 아직 동사무소라는 단어가 더 익숙한 사람들도 많겠지만, 요즘은 동사무소가 행정복지센터로 바뀌었다. 명칭만 변경된 것이 아니라 기능도 다양화되었다. 서류 발급할 때 주로 이용했었는데, 주민들이 유익한 정보를 얻거나 교양강좌나 헬스 등 취미생활도 할 수 있고, 카페가 있어 휴식공간으도 친숙한 곳이 되었다.

  오늘은 북부동행정복지센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인 캘리그라피를 소개하고자 한다. 이 수업에는 연령과 세대를 초월한 20명의 수강생이 참여한다. 캘리그라피란 캘리(아름답다)와 그라피(글자)의 합성어로 손으로 그린 문자라는 뜻이며, 글씨를 아름답게 쓰는 기술을 말한다.

  매주 1회 월요일마다 수업하는데, 수강생들은 이 날을 몹시 기다라며, 붓글씨를 쓰는 것처럼 집중해야 하기 때문에 캘리그라피를 통해 마음의 안정을 느낀다고 말한다. 멀리 갈 필요 없이 우리 가까이 있는 행정복지센터에서 자신이 원하는 강좌를 선택해 배워보는 것도 멋진 일일 것이다.

  참고로 현재 관내 행정복지센터 주민자치센터에는 취미, 어학, 체육 등 주민들의 수요를 반영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분기별로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배움과 여가에 관심 있는 분들은 가까운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갑순 시민기자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