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1034 호 8페이지기사 입력 2023년 09월 01일 (금) 09:13

김해시 '희망일자리버스'가 달리면 일자리가 생긴다

여섯 번째 운행, 12명 현장 채용 성공 버스 운영 6회에 60여 명 일자리 찾아

비주얼 홍보

  • (김해시 희망일자리버스 여섯 번째 운행)단체사진1
  • (김해시 희망일자리버스 여섯 번째 운행)광신아이앤피 사진

일자리는 버스를 타고!

지난 8월 23일 김해시의 희망일자리버스가 우수기업 2곳을 방문해 12명이 현장에서 바로 채용되는 성과를 거뒀다.

김해시가 늘어나는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운영하고 있는 희망일자리버스는 분야별 구직자가 직접 지역 우수기업을 방문해 현장 면접을 보고 취업에 직행하는 일자리 프로그램이다.

매주 셋째 주 수요일 오후 2시 대성동고분군 주차장에서 출발한다.

8월의 희망일자리버스는 김해고용안정선제대응지원센터, 김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연계해 경력 단절 여성 구직자와 일반인 구직자 34명이 참여한 가운데 컬러스테인레스 제조업체 ㈜디에스피와 자동차내외장재부품 제조업체 ㈜광신아이앤피를 방문해 기업 투어와 현장 면접을 진행했다.

이날 희망일자리버스 운행 결과 ㈜디에스피에서 5명(관리직), ㈜광신아이앤피에서 7명(생산직) 등 총 12명이 즉시 채용되고, 3명이 2차 면접 대상자로 선정됐다.

희망일자리버스에 참여한 기업은 김해시의 일자리 우수기업 선정과 중소기업육성자금 신청 시 인센티브가 부여되며 구직자는 일자리 유관기관과 연계한 맞춤형 매칭으로 신속한 취업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이나 구직자는 매월 말일까지 김해시 일자리지원센터(☎ 330-3426~7), 김해시 기업혁신과(☎ 330-3184)로 문의, 접수하면 된다. 

이날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은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우수한 지역 인재를 채용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로 희망하는 일자리를 찾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기업혁신과 관계자는 “지난 2월부터 운행한 희망일자리버스로 6회에 걸쳐 60여 명이 채용되는 성과가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기업과 구직 희망자 간의 지속적인 소통과 맞춤형 매칭으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