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1029 호 13페이지기사 입력 2023년 07월 11일 (화) 09:14

옥외광고물, 이제 온라인으로 허가 신청 하세요

옥외광고물 신고·허가 온라인 신청 프로그램 구축 2021년 온라인 연장 허가 신청 이은 전국 첫 사례

비주얼 홍보

  • 이미지

김해시가 전국 최초로 옥외광고물 신고·허가 온라인 신청 프로그램을 구축해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

지금까지 옥외광고물 신고·허가 민원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민원인이 직접 시청이나 읍·면·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우편을 이용해야 했다.

이에 시는 옥외광고물 신고·허가 온라인 신청 프로그램을 개발해 △옥외광고물 안전도 검사 동시 신청 △기존 허가 연장 프로그램과 연동 △옥외광고물의 표시기간이 3년 경과될 경우 자동 연장신청 리스트로 데이터 구축 △옥외광고발전기금 결제시스템과 연계될 수 있도록 했다.

시에서는 매년 540건 정도 고정형 간판 신고·허가 신청이 있고, 이중 대형 간판 같은 중요 필수 대면 협의건 100건을 제외하고 나머지 440건 정도가 간단한 간판 신청 민원이다.

시는 이번에 구축한 온라인 신청 프로그램 운영으로 그동안 방문에 어려움이 있던 광고주의 시간과 비용이 절감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옥외광고물 신고·허가 신청은 시 누리집 - 분야포털 - 도시/건설 - 도시경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가능하다.

도시디자인과 관계자는 "지난 2021년 옥외광고물 등 연장 허가 신청 온라인 시스템 구축에 이어 옥외광고물 신고·허가 신청 프로그램 운영 역시 전국 최초"라며 "품격 있는 선진 옥외광고물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시민 불편을 해소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목록



기사검색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