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1026 호 7페이지기사 입력 2023년 06월 12일 (월) 09:16

김해시의회,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 펼쳐

비주얼 홍보

  • 사회산업위원회 웰컴레지던시
  • 도시건설위원회 삼방지구 재건축사업 현장방문

김해시의회는 제254회 1차 정례회 기간 중 지역 현안을 살피고자 관내 주요사업장을 방문해 현장 점검을 시행했다.

도시건설위원회는 지난 6월 2일, 김해 삼방지구 재건축사업을 점검하기 위해 현장을 방문했다.

소속의원들은 현장에서 재건축사업 정비구역지정 제안 현황과 추진 사항 등에 대해 청취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문제점 및 개선사항은 없는지 점검했다.

김해시는 삼안로 153번길 14-19 일원 1만 2,346㎡에 공동주택 308가구 등을 신축할 계획이다. 해당 지역 일대는 40년 이상된 낡은 아파트와 단독주택이 밀집돼 있다.

안선환 위원장은 “재건축 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주민 간의 분쟁이 발생하지 않도록 면밀하게 검토해 줄 것”을 당부하며 “재개발 사업을 통해 주민이 살기 좋은 쾌적하고 안전한 지역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또한, 김해시의회 사회산업위원회는 지난 6월 5일, 무계어울림센터에 위치한 여성친화도시 거점 공간 ‘함성’(함께 성장하는 공간)을 비롯해 웰컴레지던시, 예술창작소, 수로왕릉 등을 방문해 추진 현황과 운영 사항 등을 청취하고 시민 편익 증진을 위해 개선해야 할 부분은 없는지 꼼꼼히 살폈다.

특히, 위원들은 김해시가 2011년부터 여성친화도시로 세 번째 지정된 만큼 여성친화도시 거점 공간인 ‘함성’에서 여성 및 지역주민들의 활동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 사업 등을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창수 위원장은 “이번 현장방문은 김해시 주요 현안을 직접 확인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며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시민의 의견이 최대한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목록



기사검색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